줌인뉴스

한국수자원공사, 2023 물산업 투자 콘퍼런스 개최

Thu, 21 Sep 2023 17:32:10 +0900

대전--(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21일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K-water)는 9월 22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세종관에서 ‘블루골드 물산업 미래를 개척하라’를 주제로 ‘2023 물산업 투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2022년 발족한 ‘물산업투자기관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물산업 및 지역혁신 기업들의 투자유치와 판로 개척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물산업 펀드 조성현황 공유와 신규로 조성된 대구·제주·광주 지역의 지역특화 물산업 펀드 운용사의 펀드 운용계획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물산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투자기관을 선정해 우수 심사역 시상도 진행된다.
이어진 2부에서는 IPO 사례공유 및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특강이 진행되며 마지막 3부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을 통해 CES 2023에 동반으로 참가해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CES 혁신상’을 수상한 서지텍 등 물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개 사(딥인스펙션 멤브레어 서지텍 선진알씨에스 에코피스 워터아이즈 이엔아이씨티 커널로그 컨워스 포어시스)의 투자연계 IR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유망 투자기관이 참여한 1:1 맞춤 투자상담과 구매상담회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 중인 기업지원제도 연계 상담 부스 등을 운영하며 기업 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부터 자체자금 약 1000억원을 투입해 한국벤처투자 및 지자체와 함께 2025년까지 4600억원 이상의 펀드를 조성 중으로 이를 활용한 물산업 유니콘 배출을 목표로 국내 물산업 투자 마중물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물산업과 지역 전략산업을 연계한 지역 특화 펀드를 전국에 확산하며 물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투자와 성장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윤석대 사장은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나가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물분야 혁신기업을 육성하고 지역과 국가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 이은진 차장 042-629-251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