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한국토지신탁 ‘중랑구 중화우성타운 재건축정비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Fri, 12 May 2023 09:14:3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2일 --  한국토지신탁이 5월 11일 서울 중랑구 중화동 중화우성타운(이하 ‘중화우성타운 재건축정비 사업’)의 사업시행자로 지정됐다.
‘중화우성타운 재건축정비사업’은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 754 중화우성타운 일대에 아파트 223세대 및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정비사업으로 지하철 7호선 중화역과 경의중앙선 중랑역 및 상봉역에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이다.
당 사업지는 올해 3월 정비구역 지정고시를 득한 뒤 2개월 만에 사업시행자(조합방식에서는 조합설립인가와 동일) 지정고시를 받으면서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의 장점 중 하나인 ‘신속한 사업추진’을 보여주고 있다.
중화우성타운 재건축정비사업은 올해 건축심의 접수를 목표로 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도시정비사업을 조합방식으로 추진하는 경우 정비구역지정 이후 추진위 설립 → 추정분담금 심의 → 동의서 징구 → 창립총회 → 조합설립 순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서는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추진위 및 조합 설립을 위한 동의서 징구 비용 등 제반 비용도 만만치 않게 발생한다.
그러나 신탁방식(사업시행자 지정)은 정비구역 지정고시 이후 즉시 사업시행자지정 동의서를 징구할 수 있어 토지 등 소유자 입장에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부동산경기 경색 및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신탁사를 찾는 조 합과 토지 등 소유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은 올해 1월 남양주 다산동 신우가든 아파트 일원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과 3월 영등포1-11 도시환경정비사업에 이어 올해 상반기 에만 세 번째로 수도권 정비사업장에서 사업시행자 및 사업대행자로 지정고시를 득하게 됐다.
한국토지신탁은 2023년 5월 기준 현재 수도권 20개 사업장에서 약 2만 세대의 사업시행자 및 사업대행자로 지정고시를 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it.co.kr

연락처 한국토지신탁 기획실 총무팀 서정란 대리 02-3451-1273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