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김보령 작가 ‘너와 나의 제주’ 출간… 딸과 함께 보았던 제주 풍경, 그림책에 담아

Wed, 17 May 2023 13:18:25 +0900

부산--(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7일 --  어렸을 적 내가 걸었던 길을 내 자녀와 함께 걷는 것은 부모에게 참으로 감격스러운 일일 것이다. 아이러브북은 그 감동의 순간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표현한 김보령 작가의 ‘너와 나의 제주’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김보령 작가는 제주 토박이는 아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까지 합치면 제주에서 10년간 거주한 ‘제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녀에게 제주는 “생각하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김보령 작가는 “제주에 살면서는 자연의 변화에 더 민감해지고 사계절도 더 잘 느끼면서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돌담 아래 작은 들꽃도 계절 따라 바뀌는 바다색도 모두 나를 구성하고 있는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할 만큼 제주에 애착이 크다.
너와 나의 제주는 작가가 자신의 추억이 가득 담긴 제주도를 딸들과 걸으며 구상한 작품이다. 어린 시절 작가가 보았던 제주의 풍경과 현재 딸들이 걷고 있는 제주의 풍경이 번갈아 나타나며 마음에 잔잔한 울림을 준다.
김보령 작가는 “제주의 많은 곳을 방문했을 때 내가 어릴 때 추억과 지금 만들어 가는 추억들이 겹쳤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살고 있는 지금의 제주와 나의 제주는 어떤가 생각하게 됐고 그것이 그림책으로 발전하게 됐다”고 창작 동기를 밝혔다.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한 너와 나의 제주는 출판사 아이러브북이 주최한 ‘제2회 이달의 책 공모전’ 대상을 거머쥔 작품이기도 하다. 너와 나의 제주는 교보문고 YES24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책 소개
제목: 너와 나의 제주
페이지: 36쪽 200×200㎜ 
저자: 김보령
발행인: 제해삼
발행처: 아이러브북 
초판: 2023년 4월 28일 
가격: 정가 1만 8000원 
문의: 아이러브북
아이러브북 소개
“당신의 꿈을 실현해 드립니다.” 아이러브북은 원고만 있으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무료 출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ovebook.co.kr

연락처 아이러브북 제해삼 대표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