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고 찾아오는 일상에서 만나는 릴레이 전시, 느루문화예술단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3’
Sun, 21 May 2023 10:02:3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21일 -- 서울시 비영리 민간단체 느루문화예술단이 청년 예술가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릴레이 전시 프로젝트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3’를 이어간다.
올해로 3년 차를 맞는 오래도록 느루아트는 청년 예술가(만 19~39세)들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7월 3일까지 공모전을 개최 작가 4명을 선정해 9월부터 2024년 4월까지 릴레이 형식의 개인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시즌은 전시 장소부터 설치 철수까지 전시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함은 물론 스튜디오쌤 후원으로 참여 아티스트의 프로필 촬영을 무료로 제공하며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각 전시는 양재시민의숲 문화 공간 ‘페페로미’와 함께 방화동에 있는 ‘서울홍치과의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일상과 문화를 연결해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느루문화예술단 이사로 선임된 서울홍치과의원 홍정민 대표원장은 “평소 현대미술에 관심이 많아 청년 예술가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창작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발표 공간의 기회가 되고 병원을 찾은 분들에게는 일상 공간에서 예술 작품을 자연스럽게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ueruart.com
연락처 느루문화예술단 김진선 이사장 010-4894-174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