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니어브레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최종 선정

Wed, 24 May 2023 07: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24일 --  니어브레인(대표 이태린)은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3년도 ‘가상 환자·가상 병원 기반의 의료기술 개발사업(과제명: 신경외과 전공의를 위한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기반 뇌수술 실습 및 평가 플랫폼 개발 과제번호: HI23C0739)’의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니어브레인은 2027년까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함께 약 50억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가상 환경 기반 의료서비스 개발 및 실증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서 니어브레인은 신경외과 의사들이 가상 환경에서 다양한 수술을 실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 스마트 시뮬레이션 센터에 구축한다. 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실증 프로세스를 통해 VR 실습 시스템의 유효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태린 니어브레인 대표는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기반의 뇌수술 실습 플랫폼은 신경외과 전공의들에게 몰입감 있는 수술 실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신경외과 전공의/전문의 부족 문제와 뇌수술 실습 여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지역 의료 교육 환경의 불균형 등 기존 전국 의료 임상 현장에서 요구되는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체계적 전문적인 전공의 수련 과정과 연계해 뇌수술 실습 플랫폼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니어브레인 소개
니어브레인은 인공지능 기반 메디컬 트윈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니어브레인은 환자들의 뇌혈관 영상 데이터를 활용 신경외과 의사들에게 제공하는 뇌혈류 예측 서비스 ‘닥터 니어(Dr. NEAR)’와 신경외과 전공의들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뇌수술 실습 플랫폼 ‘닥터 니어 메타(Dr. NEAR Meta)’를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arbrain.com

연락처 니어브레인 경영지원팀 김세은 사원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