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본격 가동

Wed, 24 May 2023 08:30:00 +0900

판교--(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24일 --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선정된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을 5월 19일 판교글로벌R&D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총 5개월 동안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산공정을 참여 청년이 직접 체험하고 직장인이 알아야 할 업무를 ESG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7월~8월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인 싸토리우스의 전문가가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자재를 활용해 직접 실무를 교육하는 제약바이오 공정 특화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1인당 75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교육기간 중 숙식 및 통학을 위한 지원금으로 최대 250만원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싸토리우스 홍성화 부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과 권세진 이사의 축사 및 격려사 △사업 및 프로그램 소개 △싸토리우스 현장 견학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지속가능경영재단의 황치영 사무처장은 “제약 및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은 급격한 성장에 따라 바이오 인재에 대한 기업의 수요와 청년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해당 산업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이를 뒷받침할 체계적인 프로그램은 부족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과 학연에 구애받지 않고 바이오 산업의 인재로 육성되고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인력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해당 산업 분야의 청년 인재 양성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재단 소개
지속가능경영재단은 미래세대와 오늘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며 모두의 평화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sefund.kr

연락처 지속가능경영재단 사무처 이지훈 연구원 031-548-275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