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에이스토리, 차세대 스토리텔러 발굴 위한 ‘제1회 장르소설 공모전’ 개최
Tue, 30 May 2023 14: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30일 -- 시공사와 에이스토리가 ‘K-콘텐츠’의 저력을 전 세계 선보일 차세대 스토리텔러를 발굴하는 ‘제1회 장르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공사는 30여년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유괴의 날’ ‘경성 탐정 이상’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비롯해 국내외 수준 높은 작가와 문학 작품들을 발굴 소개하며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출판 미디어 기업이다.
에이스토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킹덤’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스튜디오다.
공모전 응모 기간은 5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순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인 기성 작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로맨스 판타지 등 세부 장르 구분 없이 모든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총상금은 2300만원으로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1500만 원 우수상(1명)과 특별상(1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의 단행본 출간(시공사) 및 영상화 검토(에이스토리) 기회가 특전으로 주어진다.
공모 대상은 200자 원고지 500매 안팎의 중·장편(분량 상한선 없음) 소설이며 한글 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파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시공사가 운영하는 투고 플랫폼 ‘위펍’을 통해 가능하다.
대한민국은 이제 명실공히 콘텐츠 강국의 반열에 올라섰다. K-팝을 비롯해 드라마와 영화 웹툰 그리고 문학 작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한국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이에 K-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재미와 감동을 넘어 그 이상의 무언가’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텔러의 발굴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시공사는 전 세계를 주름잡고 있는 K-콘텐츠의 명맥을 잇고 확장할 차세대 스토리텔러를 꿈꾸고 있다면 시공사와 에이스토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공사 소개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온라인 투고 플랫폼 ‘위펍’: https://wepub.kr/contest
웹사이트: http://www.sigongsa.com
연락처 시공사 명인수 02-2046-284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