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장애예술인 소식 가득 실은 ‘E美지’ 여름호 발간

Thu, 01 Jun 2023 08:55:4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1일 --  한국장애예술인협회(회장 방귀희)가 장애예술인 소식을 가득 실은 ‘E美지’ 여름호를 발간했다.
2023년 ‘E美지’ 여름호는 AA(Arts for All) 캠페인으로 새롭게 마련한 AA파트너에서 13년 동안 장애음악인들과 함께 해온 피아니스트 김지현의 순수 열정과 물을 주지 않는 가로수라는 엉뚱한 생각에서 태양광 조명 화분을 개발한 여성 장애기업인 마선옥의 성공 비결이 눈길을 끈다.
초대석에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의 대구교육감 시절 장애학생들에게 가졌던 관심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때 장애예술인들을 고용해 직업인으로 만든 사연을 들려줬다.
방귀희 발행인은 장애인문화예술지원사업 선정률의 65%가 서울·경기·인천에 몰려있어서 장애인예술이야말로 지역 균형 발전이 요구된다고 건의했다.
이번 ‘E美지’ 28호는 장애예술인 창작물 ‘우선구매 제도’를 소개하면서 이 제도 시행을 위해 장애예술인증명제도가 필요하다고 제안했고 장애예술인을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동화 세상을 키우는 나영 작가(뇌병변장애) △화폭 속에 ‘행복의 조건’을 담는 김현하 화가(지체장애) △무대에서 빛나는 성악가 박영필(시각장애) △무한 능력을 가진 영화감독 김종민(지체장애)의 예술 활동이 소개됐다.
방귀희 발행인은 “장애예술인계의 소식을 전하는 중계석 코너에 소식이 점점 늘어나는 것은 장애인계가 그만큼 활기차게 움직인다는 증거여서 기쁘다”며 중계석을 주의 깊게 봐달라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emiji.net

연락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김세영 02-861-884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