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지역 장애인 대상 취업지원서비스 ‘큰 성과’
Thu, 01 Jun 2023 10:18:20 +0900
광양--(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1일 --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장애인 고용서비스와 관련해 지속적인 구인·구직상담 취업정보제공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 사업체 개발 등 지역 장애인들의 취업에 앞장서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2020년 10월 개관 이후 본격적으로 장애인들의 능력과 적성에 적합한 직업을 알선해 2020년 6명 2021년 62명 2022년 71명 그리고 2023년은 현재까지 77명의 취업 성과를 거뒀다.
이들 중 일부는 광양장애인자립센터 광양시니어클럽 대명지이씨 대방건설 포스코휴먼스 제일엔지니어링 케이씨안전기술 포스코엠텍 태흥기업 다미설 서산나래 등에 고용됐다.
특히 복지관은 취업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안정을 위해 필요한 사항도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의 근속률을 향상을 목표로 취업확정 선물 등을 지원해 취업에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취업자 근속유지지원의 일환으로 유선 및 방문 상담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에 직접 방문해 업체 구인조건 및 직무수행에 적합한 구직장애인을 알선해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정헌주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관장은 “복지관의 지원을 통한 장애인의 취업 성공은 지역사회 업체와 협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일을 하고 스스로 자립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지역사회 내 장애인고용지원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직 장애인의 직업능력 및 적성을 파악해 적합한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