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신한금융그룹 ‘신한 하이퍼 커넥트 투자조합 제1호’ 펀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에 65억원 투자

Tue, 10 Oct 2023 09:32:03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0일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0일 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신한 하이퍼 커넥트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데이터 기반 보험 판매 스타트업인 ‘해빗팩토리(공동대표 이동익 정윤호)’에 65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비교 추천 앱인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인슈어테크[1] 분야 유망 스타트업이다.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고 이를 통해 정규직 설계사가 면밀한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고객 중심 보험 판매 및 설계사 생산성 제고를 지향하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투자를 통해 ‘해빗팩토리’와 함께 보험대리점 제휴뿐만 아니라 양사 노하우 및 핵심역량 공유를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6월 그룹 벤처투자 역량 집중을 위해 SI 펀드를 신한캐피탈에서 신한벤처투자로 이관하고 총 2700억원 규모의 ‘신한 하이퍼 커넥트 투자조합 제1호’ 펀드를 새롭게 결성했다.
[1] 인슈어테크(InsureTech) :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정보기술을 통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이규호 과장 02-6360-317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