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행
Wed, 11 Oct 2023 10:58:04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1일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은 사용자의 수면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로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은 에이슬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슬립은 자체 개발한 수면 분석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별 수면 단계 무호흡증 여부 등을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알람’ 서비스에는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수면 패턴을 감지한 후 기상 알람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에이슬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신설된 이후 올해 14기까지 총 176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온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로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협업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생활/제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김지훈 과장 02-729-0116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