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가치하는 지역연대, 간담회 개최 및 첫 프로젝트 연대 활동 MOU

Mon, 16 Oct 2023 14:39:17 +0900

춘천--(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6일 --  강원특별자치도각 지역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가치하는지역연대’ 간담회가 10월 11일 열렸다.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지역4개 기업(양구 ‘까미노사이더리’ 춘천 ‘위드블라썸’ ‘에이앤디’ 화천 ‘화천살림’)은 가치하는지역연대를 위한 연대 활동 업무 협약(MOU)및 프로젝트진행 방향을논의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빌려쓰는 지구 공유텃밭’에 대한 내용으로 양구 까미노사이더리의 ‘까미노연구소’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춘천·화천까지 프로젝트 활동을 연대할 계획이다.
빌려쓰는지구 공유텃밭의 첫 행사는 양구까미노사이더리 주최로 11월 4일 양구국토정중앙천문대인근 공원과 ‘커뮤니티까페까미노’에서 개최되는‘양구 너머잇장(기후미식회)’이다.
양구 너머잇장(기후 미식회)은 총 4부로 구성됐다.
오전 11~12시 진행되는 1부는 △그린 프렌드프로젝트 &푸드업사이클링‘Apple & Asparagus’ 프로젝트 개요 선포 △기후 활동한글타이포그래피멸종위기 동물 그림 작가진관우특강 등이 진행된다.
12~14시 진행되는 2부는 △장터 판매 구매 활동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14~15시 진행되는 3부는 △코애니대표의동물권 반려동물스트레스 지수 측정 시연 △밀원식물 연구가이영기의 ‘꿀벌을 위해 노아의 방주를만들다’ △위드블라썸대표가 진행하는 ‘조미료의 의미와공정 과정다시 보기’로 꾸려졌다.
15시 15분~16시 10분 진행되는 4부는 천문대 영화관에서 ‘먹고 심고사랑하라 Eat Grow Love’ 환경 생태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가치하는 지역연대는 앞으로도 기후 위기 시대 인간과비인간모두의행복 추구와활기 있는생명살이의소중함에 대한 열정적인 담론을 나눌 예정이다.
까미노 사이더리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camino_cidery

연락처 가치하는지역연대 신시영 연대대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