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현직 동문 선배 45명 초청해 간담회 개최
Tue, 17 Oct 2023 14:16:2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7일 --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9월 6일부터 한 달간 ‘2023학년도 2학기 현직자 동문 선배 간담회 멘토래담(Mentor來談)’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기별로 진행되는 현직자 동문 선배 간담회는 유수 기업에 재직 중인 건국대 동문을 멘토로 초청해 취업 준비 과정과 회사 직무에 대한 현실적이고 세세한 정보를 공유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같은 환경에서 취업을 준비해 입사에 성공한 선배를 만날 수 있는 점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만큼 편안한 분위기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점 때문에 학생 선호도가 가장 높다.
올해 2학기 동문 선배 간담회는 멘토가 와서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의미의 ‘멘토래담(Mentor來談)’이라는 새로운 부제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코트라 금융감독원 등 동문 현직자 45명이 학교를 찾았고 후배 50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와 학생들의 관심 산업군을 고려해 2차 전지 바이오 분야 등에 재직 중인 동문 선배 13명을 신규로 섭외했다.
한편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재학생들이 상시로 현직 멘토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 비교과 통합시스템인 ‘위인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질의응답 서비스 ‘멘토래담’에 멘티로 가입하면 131명의 현직 동문 선배에게 언제든 1:1 질문을 남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김형석 건국대 취창업전략처장은 “비슷한 환경에서 준비해 목표로 하는 기업과 직무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 선배를 만나는 것만으로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에서는 졸업생과 재학생의 의미 있는 만남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취업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