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 자체 배치 프로그램 ‘임팩트 퓨처’ 1기 모집… 기후테크·사회서비스 등 ESG 기업 찾는다
Wed, 18 Oct 2023 09: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8일 --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는 자체 배치(Batch) 프로그램 ‘임팩트 퓨처(Impact Future)’에 참여할 1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임팩트 퓨처’ 프로그램은 한국사회투자가 2012년 설립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체 배치 프로그램으로 미래 사회 지속가능성의 핵심인 기후 농식품 사회서비스 임팩트 모빌리티 분야에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투자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 대상은 설립 후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기후테크 농식품테크 사회서비스 임팩트 모빌리티 기타 소셜임팩트/ESG 영역의 우수 솔루션 기업이다. 본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술개발 및 사업개발 멘토링 △스타트업 ESG 경영 평가 △ESG 경영 역량 지원 △정부사업 지원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 △관련 분야 네트워킹 등이 제공되며 한국사회투자는 선정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직접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10월 31일까지 할 수 있으며 1기 선정팀은 서면심사와 대면심사 등을 거쳐 내달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한국사회투자의 투자 액셀러레이팅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소셜임팩트/ESG 영역의 우수 기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임팩트 퓨처를 만들었다”면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책임질 임팩트 딥테크 기업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국사회투자 소개
한국사회투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사회혁신조직에게 투자 액셀러레이팅 ESG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484개 기업을 대상으로 총 639억 원의 누적 임팩트투자금(융자 투자 그란트 등)을 집행했으며 기후테크 농식품테크 사회서비스 글로벌 분야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에 강점을 갖고 있다. 한국사회투자는 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력공사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현대오토에버 등과 함께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웹사이트: http://www.social-investment.kr/
연락처 한국사회투자 이혜미 이사 02-2285-4399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