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리 사서, 2023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자 개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Wed, 18 Oct 2023 09: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8일 --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김나리 사서가 13일에 열린 ‘국립중앙도서관 개관 78주년 기념식 및 시상식’에서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자 개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표창은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 조성에 공헌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김나리 사서는 지역 상권 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도서관과 함께하는 지역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장애인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단발성이 아닌 연 단위 사업을 운영해 지식정보소외계층 대상의 독서문화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증산동 마을의 학교-주민센터-도서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범주민 독서 운동인 ‘시루뫼 책 읽는 마을’ 사업을 운영해 마을 내 독서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자 개인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나리 사서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안에서 도서관의 역할 및 영향력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그동안 함께 업무를 도모해 주신 협력 기관의 담당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소개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2008년에 개관한 은평구 증산동 소재 구립 도서관(공공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splib.or.kr
연락처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문화홍보팀 고진주 02-307-6030(내선 20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