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록히드마틴,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와 C-130J 슈퍼 허큘리스 글로벌 공급망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Thu, 19 Oct 2023 15:34:46 +0900

베데스다 메릴랜드--(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9일 --  록히드마틴이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서 항공우주산업 파트너사인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와 C-130J 슈퍼 허큘리스의 글로벌 공급망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MOU 체결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대형수송기 2차 도입 사업에 기여하겠다는 록히드마틴의 약속을 의미한다. 록히드마틴은 대형수송기 2차 도입 사업에 C-130J 슈퍼 허큘리스 전술 수송기를 제안했다. C-130J-30과 C-130H를 포함한 C-130 자산은 아시아 지역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활발하게 운용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공군 또한 C-130 자산 운용군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
록히드마틴 항공 기동 및 해상 임무 해외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 토니 프리즈는 “록히드마틴과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 간 업무협약은 C-130J 슈퍼 허큘리스를 포함한 당사의 주요 안보 및 방위 프로그램 지원과 대한민국 산업과의 파트너십 여정을 지속하는 노력”이라며 “C-130J는 세계적인 수송기이며 대한민국 산업 파트너와의 글로벌 공급망은 이러한 명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한민국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MOU를 통해 록히드마틴과의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C-130J의 주요 부품을 생산하게 된다.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 납품되는 C-130J의 여러 하위 부품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이는 기술 및 노하우 이전 투자 제조 및 수출을 포함하는 고부가가치 프로그램이다.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대한민국 사천에 위치한 중소기업으로 우주 및 항공기 플랫폼용 금속 부품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의 미국법인인 켄코아 USA는 현재 록히드마틴의 C-130 F-16 F-35 등의 항공기 부품 제작 등 록히드마틴의 여러 프로젝트를 우수 공급업체로써 오랜 기간 참여해왔다.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 이민규 대표는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다수의 항공우주 해외사업 진행 경험과 전략적인 사업 활동을 통해 10년이 채 안 되는 단시간 안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우주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와의 파트너십은 록히드마틴이 한국 시장에 확장하는데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며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이 사업을 통해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방산 시장의 수출 물량을 대량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항공기 제작 능력 향상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공군은 2014년에 슈퍼 허큘리스를 도입해 총 4대의 C-130J-30을 보유하고 있다. 이후 대한민국 공군 대원들은 대한민국 아시아 전역 및 전 세계에서 평화 유지 인도주의 재난 대응 군사 및 훈련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C-130J-30을 운용하고 있다.
C-130J 추가 도입은 대한민국 공군에게 향상된 임무 수행 능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미군 및 인도 태평양 지역 내 C-130J 운용군과의 원활한 상호운용성을 지원할 것이다.
C-130J 슈퍼 허큘리스는 전술 공수 분야에서 전 세계가 선택한 기종으로 21개국 25개 군에서 운용 중이다. 현재까지 525대 이상의 C-130J가 인도됐으며 슈퍼 허큘리스는 18가지의 다양한 임무 요구 사항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록히드마틴 C-130J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록히드마틴 소개
록히드마틴은 메릴랜드 베데스다에 위치해 있는 글로벌 안보 및 항공우주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11만6000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첨단 기술 제품 서비스의 연구 개발 디자인 생산 통합 및 지속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록히드마틴 관련 소식은 X(구 트위터) @LMNews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ckheedmarti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록히드마틴 홍보대행 KPR 박재민 대리 02-3406-211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