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전략적 투자유치 확대 위한 지자체 역량 강화·협업 추진
Wed, 08 Mar 2023 11:05: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8일 -- KOTRA(사장 유정열)가 9일 염곡동 본사에서 ‘2023년 제1차 지자체·FEZ 투자유치·유턴 담당관 회의’를 개최해 지자체와의 외국인투자유치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번 회의에는 주요 지자체(대구시 부산시 인천시 아산시 울산시 강원도 경남도 경북도 전남도 전북도 충남도 충북도 등)와 경제자유구역청(부산·진해 대구·경북 동해안 광양만 울산 충북 광주 경기 등)에서 총 40여명의 담당관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센터는 1998년 외국인투자촉진법에 근거해 외국인투자지원센터가 설립된 이래 KOTRA 전문가들과 중앙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직원들이 외국인투자 관련 종합 컨설팅 및 행정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투자유치·유턴 담당관들의 첨단산업 유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이차전지 산업 현황 및 생태계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센터 투자유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KOTRA 이경식 종합행정지원센터장은 “전략적인 투자유치·유턴 지원 활동을 위해서 지자체·FEZ 담당관들이 첨단산업 생태계 투자 지원 제도 등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러한 전문성 강화와 우수사례 공유 등을 위한 회의를 매 분기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 김소정 대리 02-3497-197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