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신규 서비스 오픈
Wed, 08 Mar 2023 09:24:53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8일 --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인 ‘데이터스(datus)’에서 롯데카드 데이터를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고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지난해 1월 오픈한 데이터스는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구매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잠재고객을 찾아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판매와 분석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가맹점 개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데이터스에 추가된 서비스는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정기보고서 △오픈 BI 서비스다.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등 플랫폼상에서 롯데카드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개 서비스가 확대됐고 맞춤 보고서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이 대폭 개선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잠재고객 탐색은 고객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예상 고객의 규모와 광고에 대한 반응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다. 관심사 업종 등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항목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고객 규모와 프로파일 예상 광고 이용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예측치는 롯데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예상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광고도 가능하다.
자율분석은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무료 공개 데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그래프 표 차트 등 분석 및 시각화 툴이 제공돼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직접 도출할 수 있다.
정기보고서는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정기보고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롯데카드 데이터 전문가가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분석 결과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며 데이터스 내에서 편리한 보고서 열람이 가능하다.
오픈 BI(Business Intelligence)는 데이터스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업 회원의 자체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맞춤분석 신청 후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데이터스 홈페이지: https://datus.lottecard.co.kr
웹사이트: http://www.lottecard.co.kr
연락처 롯데카드 홍보팀 이연경 02-2050-132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