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 ‘성남지역 제로 웨이스트 전통시장·상점가 만들기’ 행사 개최
Thu, 26 Oct 2023 16:00:00 +0900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26일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가 주최한 ‘성남지역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전통시장·상점가 만들기’ 행사가 10월 4일(수)~13일(금) 동안 범한프라자시장 모란종합시장 장터길골목형상점가 3개 시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성남지역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전통시장·상점가 만들기 행사는 탄소중립을 위해 △‘다시 활용’ 캠페인 △‘용기 내’ 캠페인 △NO 플라스틱 데이 △온누리상품권 사용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다시 활용’ 캠페인은 깨끗한 종이팩과 투명 플라스틱을 종류 무관 10개 가져올 경우 시장 내 운영 부스에서 소각용 종량제 10ℓ 5장으로 교환해 주는 행사다.
‘용기 내’ 캠페인은 전통시장·상점가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고 다회용기 혹은 장바구니를 사용했을 경우 영수증 인증을 통해 친환경 수세미를 증정했다.
‘NO 플라스틱 데이’ 캠페인은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먼저 실전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waste)로 참여 시장(범한프라자 모란종합시장 장터길골목형상점가) 상인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을 지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모란종합시장 상인회 권영익 고문은 “전통시장도 제로웨이스트에 참여한다는 점이 참신했고 온누리상품권 홍보로 시장에 활기를 띠게 돼 만족스럽다”고 밝혔고 성남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 공형준씨는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꾸준히 진행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병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장은 “전통시장 상인회와 고객 약 460명의 참여 속에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 1.62tco2eq(톤)이 감소되는 실적을 달성했으며 이번 행사를 토대로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 소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상점가 지원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소상공인 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해 출범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경영교육 채권관리 등을 통해 맞춤형 혁신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상권 육성 및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 성남센터는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46 우리은행 건물 4층에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mas.or.kr
연락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 홍보대행 더하트컴퍼니 백은혜 매니저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