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직원협의체노동조합,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 가입

Sun, 11 Jun 2023 10:13:01 +0900

용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1일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직원협의체노동조합(위원장 : 김수원 부위원장 : 장미자)은 ‘새로고침 노동자 협의회’에 가입해 기존 노조와 다른 노동조합의 본질에 충실한 새로운 노조 활동을 펼쳐나가겠다 밝혔다.
국립 중앙청소년 디딤 센터 직원협의체 노동조합은 23년 3월 2일 신규 설립된 노동조합이며 국회 경사노위 용인시 의회 등 여러 정책단체와의 활발한 교류 등을 통해 조합원 처우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김수원 위원장은 “대한민국 헌법 제33조에 보장된 사회권인 노동삼권을 통해 우리 기관 선생님들이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동조합 본질에 충실히 노력하며 기존 노조가 해결해 주지 못한 처우개선 등에 대한 갈증을 청소년 복지 현장 현실과 특성에 맞춘 쟁의방식과 새로고침 협의체의 신선함을 통해 함께 연대하며 해결하고자 가입했다”며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 가입 동기를 말했다.
장미자 부위원장은 “새롭게 노동조합 활동을 시작하며 많은 응원을 받아서 감동이었다”며 “선생님 처우개선을 위해 꼼꼼히 준비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선생님들의 상처를 보듬고 지원하는 든든한 조합이 되겠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직원협의체노동조합 소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직원협의체노동조합은 2023년 3월 2일 설립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의 신규 노동조합이다. 설립 이후 빠른 성장과 함께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하고 있다. 새로고침노동자협의회에 함께 하며 근로자 처우 개선 및 좋은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직원협의체노동조합 김수원 위원장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