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청아, 빛의 시어터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전 오디오 도슨트 참여
Mon, 12 Jun 2023 09:55:2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2일 -- 배우 이청아가 6월 15일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시어터에서 개막하는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Dali The endless enigma)’展의 오디오 도슨트로 참여한다.
이청아는 특유의 부드럽고 편안한 목소리로 이번 전시의 주제인 ‘살바도르 달리’와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과 생애 전시 기획 의도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하며 전시를 함께 관람하는 듯한 현장감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소 문화 예술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이청아는 “가장 좋아하는 전시관 중 하나인 ‘빛의 시어터’의 도슨트로 참여하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展은 20세기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와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 삼은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을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로 재해석한 몰입형 예술 전시다. 메인 전시인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는 살바도르 달리의 독특한 개성과 무의식 이상과 초자연에 대한 집착 그리고 그의 뮤즈이자 공동 작업자였던 아내 ‘갈라’와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함께 공개되는 기획 전시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는 빛과 색채 물결치는 곡선과 굴곡을 통해 스페인의 상징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위대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새로운 전시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배우 이청아와 함께 오디오 도슨트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청아 배우가 들려주는 해설과 함께 현실과 꿈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를 넘나드는 놀라운 몰입형 예술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청아의 목소리가 담긴 오디오 도슨트 콘텐츠는 전시 개막일인 6월 15일 네이버 바이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바이브 앱에서 무료로 작품 이미지 해설 텍스트와 함께 오디오 도슨트를 청취할 수 있다.
빛의 시어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heatre_des_lumieres/빛의 벙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unkerdelumieres빛의 라운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unge_de_coloris/
웹사이트: https://www.deslumieres.co.kr/theatre
연락처 빛의 시어터 홍보대행 KPR 김유림 02-3406-2293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