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한약재와 한방약 도감사전’ 출간
Tue, 30 May 2023 08: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30일 --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체질별 증세별로 대응하는 한방 처방 한약재와 한방약 도감사전’을 5월 출간했다.
오늘날 현대인들은 복잡다단한 생활 속에서 지친 몸의 피로를 풀고 마음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연으로 떠나 힐링을 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연 속 식물 중에서도 한약재 등을 사용해 심신의 무너진 균형을 되찾는 열풍도 크게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도 다양한 한약재(漢藥材)와 한방약(漢方藥)들이 양약과 함께 사용되면서 최근 한약재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식품 시장도 큰 폭으로 성장 이제는 한방약이 어느덧 우리 일상생활 속 일부로 자리 잡았다.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중국 고대 한방의학(漢方醫學)에 기원을 둔 일본 한의학인 ‘한방(漢方)의 역사’ ‘진찰 방법’ ‘한약재 도감’ ‘증상별 한방약 처방’ ‘자주 사용하는 상비 한방약’ 등 생활 속 한방의학을 소개하는 ‘한약재(漢藥材)와 한방약(漢方藥) 도감 사전’을 출간했다.
이 책은 한방(漢方)의 정의부터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각종 한약재 119종을 화려한 컬러 세밀화와 함께 약리적 효능을 소개하고 또 사람의 증상에 대해 체질별로 달리 처방하는 주요 한방약 그리고 우리 일상에서 손쉽게 상비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외용 한방약(漢方藥) 298종들을 총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정승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원장은 “바야흐로 국내에서도 현재 한방약의 국민건강보험이 적용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약재와 한방약에 대한 수요도 더욱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그 한방의학의 주요 요소인 한약재와 이를 재료로 사용한 한방약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돕고 또 독자들이 생활에서 쉽게 구해 자연의 치유력을 볼 수 있는 식물인 한약재와 한방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유지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소개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TEA)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이다. 한국티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온·오프라인 티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 밖에도 티 관련 컨설팅 비즈니스 연구 출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asommelier.kr
연락처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홍보팀 김고운 대리 02-3446-767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