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문래청소년센터,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운영모델 보급으로 지역 내 수련활동 확대
Thu, 26 Oct 2023 10:2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26일 -- 시립문래청소년센터(관장 조미란)는 19일 청소년활동 현장의 우수한 학교연계 활동을 개발·보급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에 있는 권역별 9개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3년 지역별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공모’에 선정된 시립문래청소년센터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기획·운영 홍보 방법 지역 네트워크 활용 방법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 정보 제공 및 청소년 현장의 이해도를 향상 시키고 서울 관내 청소년시설의 학교연계를 담당하는 지도자 교류를 통해 앞으로 인력풀을 활용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이 됐다.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진로와 환경을 융합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앞으로 시립문래청소년센터는 학교연계 청소년프로그램이 청소년 현장에서 원활한 적용과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문래청소년센터는 학교법인 명지학원 명지전문대학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기관으로 청소년 핵심 역량 강화 생태교육 플랫폼 마을공동체 실현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평생학습 문화 정착 등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글로벌 시민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mullaeyouth.or.kr
연락처 시립문래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김유진 02-2167-013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